wookss blog

내가 아이폰5를 선택한 이유, 선택의 방법 본문

Blog/IT&APP

내가 아이폰5를 선택한 이유, 선택의 방법

wooklab 2013. 5. 29. 01:31
반응형

글쓰기 시작에 앞서, 순전히 글쓴이의 입장에서 작성한 것입니다.

 

 내가 아이폰을 선택한 이유

 

  마음의 시작

글쓴이는 아이폰 유저,

현재 아이폰4를 쓰고 있다.

 

그리고 노예계약이 끝이 났다.

끝난지 좀 되었지만, 고장난 것도 없고

요금도 적게 나와서 그냥 쓰고 있었다.

 

그러다가 문득.

이제는 아이폰4가 느려짐을 느꼈고 이내 바꾸기로 결심했다.

 

 

 

 

 

 

 

 

 

 

 

 

 

 

 

 

  다음 목표를 찾기 시작

스마트폰을 바꾸겠다고 마음을 먹은 순간

'다음 폰으로 무엇을 살까?'

'어떤 폰을 사야 잘 샀다고 소문이 날까?'

'어떤 폰이 후회를 가장 적게 할까?'

'어떤 폰을 사는게 효율 적일까?'

 

하는 생각들로 마구마구 고민하게 된다.

 

 

 

 

 

 

 

 

 

 

 

 

 

 

 

 

  비교의 시작

그러면서

아이폰이여서 불편했던 점들을 생각하기 시작 했다.

그중에 가장 컸던 것은

화면의 크기!

 

그래서 갤럭시 노트2로 갈아 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는 지인 중에도 아이폰4S에서 갤럭시 노트2로 갈아탄 사람이 있었다.

 

그 사람에게 물어보기도 했는데, 너무너무 좋다고 했다.

 

 

그러면서 웹상의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찾아보기도 했다

 

 

 

그러면서 점점 갤노트2로 굳혀지는 것 같았다.

 

우선 넓은 화면을 자랑하며

S펜..!

으로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다!(물론 잘 활용하는 사람에게만 해당..)

 

또한 베터리 사용시간이 보통 스마트폰 보다 훨씬 길었다!

액정이 크면, 스마트폰 자체 사이즈가 크게 되고

결국 베터리도 커진 이유 때문이다.

 

 

그래서 이참에,

"안드로이드로 갈아타!!?"

하고 생각을 했었다.

 

 

 

 

 

 

 

 

 

 

 

 

 

 

 

 

  아이폰5로 마음을 고쳐먹다

그러던 중에 갑자기

아이폰5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여태것 폰을 쓰면서 가장 후회하지 않았던 폰이였기 때문!

 

최적화된 ios 덕분 인것 같다.

 

아이폰이 다른 핸드폰과 차별화 되었던 것이 바로 이것!

 

우리나라의 경우 예전엔

몇번의 업데이트를 해주다가 새로운 차기 폰이 나오게 되면

구폰은 버리는 방식이였다.(지금은 많이 애플처럼 구입후 지원이 어느정도 증가하였다)

 

그러나 애플은 달랐다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까지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해 주었다.

 

 

그래서 2년간 하나의 스마트 폰을 썻지만,

ios 업데이트로 두 세번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쓴것과 같은 기분..이랄까?

 

 

또한 터치감은 정말 아이폰이 최고 인것 같다!

물론 요즘 다른 스마트폰들 많이 좋다. 안좋다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아이폰만큼 손과 거의 일심동체로 움직이는 수준은 아닌 것 같다.

 

 

화면의 크기 때문에 갤노트 2로 가려고 했지만,

휴대성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마음을 접었고,

 

베터리,

아이폰4인 지금 잘 쓰고 있다.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한시간 만의 완충!

물론 보조 베터리를 구입한다면 더더욱 문제는 없다.

 

 

그리고 가격

이젠 아이폰5가 많이 가격이 떨어졌다.

최신최신 해봤자, 결국 구형이 된다.

 

그래서 결국 아이폰을 선택..!

 

 

 

 

 

 

 

 

 

 

 

 

 

  추가 '아이폰5'의 치명적 단점

한가지 추가적으로 아이폰5의 치명적 단점!

이번 아이폰5의 경우

 

더 얇고 가볍게 만들었다.

 

얇고 가벼운 만큼

제품의 경도가 약한 것!

 

그래서 아이폰을 뒷주머니에 넣은채로

앉게 될 경우

아이폰이 휠 수 있다는 사실!!

 

 

휠 경우에는

무상리퍼가 적용되지 않는데..

 

 

치명적인 단점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있고

(반면 휜 사람들도 좀 있던것 같다..)

 

나의 생각으로

케이스를 씌우면 해결이 된다고

결론을 내렸다.

 

 

 

 

 

 

 

 

 

 

 

 

 

 

 

 

 

 

 

 

 

 

 

 

 

 

 

 

 

 

 

  최종 아이폰5로의 선택

이렇게 해서 글쓴이는 아이폰5를 선택하게 되었다.

글쓴이는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속어로 앱등이)아니다.

이 글을 읽고 앱등이라고 판단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그러나 분명 나름대로의 나에게 필요한 요건들을 충분히 생각하고

해당하는 내용에 대해 제품을 비교하고 선택한 것이지

 

무조건적으로 애플이 좋다고 하지 않는다.

(애플 제품이라곤 아이폰밖에 없음..;;)

 

또한 앞에서 말했듯이,

글쓴이의 말이 맞다 아니다가 아닌

글쓴이의 관점에서 글쓴이가 필요로 하는 것으로 선택을 한 것이다.

 

무엇보다 내가 잘쓰는게 중요..!!

 

 

 

 

 

 

 

 

 

 

 

 

 

 

 선택의 방법

 

추가적으로 선택의 방법에 대하여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하는데,

요즘의 스마트폰은 더이상 어떠한 핸드폰이 더 좋다, 나쁘다가 아니다.

 

진짜 모두 좋다

 

다만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방향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구조라던지, 색상,

부가 기능사항, 플랫폼, 반응 등

각자의 우선순위가 달라지는 것이지 어떠한 제품이 최고라고 하기엔

이미 너무 많은 스마트폰이 발전을 했고 잘 만들어져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기능의 10%로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그렇기때문에 선택을 앞둔 사람들에게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말해주고 싶다.

 

 

최신, 최고, 가장 좋은 스마트폰을 찾기 보다.

자신에게 잘 맞는 스마트폰을 찾아라

 

남들의 의견은 남들의 의견일뿐

내 의견이 아니다

(절대 남의 의견으로 선택하지 말것, 후회한다..)

 

 

어떤 사람은 아이폰이 작다고 불평하지만

어떤 사람은 갤노트가 너무 크다고 불평한다.

 

당신이 불평을 가장 적게할

당신에게 우선순위로 가장 높은 것을 선택하라.

 

그렇다면 가장 후회를 덜 하것 같다.

 

 

 

 

 

 

 

 

* 하나의 의견일뿐 이것이 맞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

* 참고만 하세요^^! *

 

 

이상으로 '내가 아이폰을 선택한 이유, 선택의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아이폰5개봉기를 쓰겠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