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kss blog

ios 10 beta 후기 / ios 10 베타 후기 본문

Blog/IT&APP

ios 10 beta 후기 / ios 10 베타 후기

wooklab 2016. 6. 14. 15:32
반응형





_iOS 10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새벽 2시에 애플에서 진행하는 WWDC(The 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가 있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iOS(iPhone OS) 10' 의 발표가 있었다. 아이폰을 왜 쓰냐고 묻는 다면 내 답변중에 하나는 바로 매년마다 성능이 되는 기기들에 한해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된다는 점이다. 마치 매번 새로운 폰을 쓰는 느낌이랄까.

이번에도 먼저 베타버전을 올려보았다.
지금부터 #ios10 미리보기를 시작하겠다.

상단 우측 사진은 잠금화면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겼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이제 위에서 아래로 내리지 않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넘긴다. 시계도 보이더라. 또 모양도 바뀌었다. 근데 이전것이 나은 것 같기도 하고.. 얼마전 설치했던 QOTES 어플은 이전버전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그런지 잘린다.

하단 좌측 사진은 제어센터가 심플하고 컬러가 추가된 모습이다. 뭔가 큼지막해지고 어라(?) 아이팟 제어 버튼이 사라졌다

하단 우측 사진은 스트리밍 뮤직 앱으로 음악을 듣고 있을 때의 모습이다. 뭔가 커졌다.

아직까지 베타라 여러 부분에서 버벅거림과 튕김현상이 있다. 먼저 베타를 쓰려면 언제 올지 모르는 벽돌현상(개발자 계정으로 등록되지 않은 기기에 한해서 일어남)과 이런 여러 버그들을 감수 해야 한다.

쿼티 자반에 소리도 바뀌었다. 뭔가 무거워진 느낌이랄까. 나름괜찮다.

* 본 내용은 베타 버전에 대한 후기이며, 올 가을에 출시 될 정식 iOS10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