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kss blog

아이폰의 하트(♥)를 가장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 본문

Blog/IT&APP

아이폰의 하트(♥)를 가장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

wooklab 2014. 3. 20. 01:42
반응형

[keyword]

아이폰 하트 / 아이폰 ♥ / 아이폰 특수문자 / 아이폰 하트 넣는 법 / 아이폰 하트 사용하는 법 / 아이폰 하트 쉽게 / 아이폰 기능 / 아이폰 단축키 / 아이폰 단축키 하트



 

 아이폰의 하트(♥)를 가장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

 

현재 필자는 아이폰5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이다. 맨처음 아이폰을 접했던 것은 지난번 포스팅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아이폰4부터 였다. 

그때부터 아이폰은 신세계였고, 자판부터가 남달랐다. 불편하다고 느낄 만큼 이었다. 

그때만에도 하트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다. 하지만 있다가 없으니까 느끼게 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이게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언제부턴가 단축키 기능이 iOS에 추가가 되었던 것 같다.

그때에 몇가지 자주 쓰는 말들을 추가해 보다가 하트(♥)를 단축키 기능에 처음 도입하게 되었다. 이렇게 단축키 기능을 사용한 이후로 필자는 하트를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이 아이폰을 사용 할 수 있었다.



이렇게 필자는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이폰 4, 4S, 5, 5S까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하트를 '일본어 자판 특수문자'에서 가져오거나 

최근 업데이트 되어 '특수문자'에서 져오거나, 

아님 메모장에 미리 적어놓은 하트를 계속해서 복사하여 붙여넣는 'Copy/Paste 방식'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간만에 쓰는 포스팅을 쓰면서 새삼 '블로그를 투박하게 썻구나....' 하는 것을 느낀다.

물론 고급정보이면 더 좋겠지만, 이렇게 사소한 정보도 누군가에게는 귀한 정보가 될 수 있다.








자 서론이 길었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전혀 어렵지 않지만, 빠른 이해와 사용을 위해 캡쳐한 이미지로 설명을 하겠다.


































































자, 이제부터 당신은 아이폰에서 하트를 자유롭게 남발할 수 있게 되었다. 보다 더 빠르고 쉽게 말이다. 

분명 하트가 하나로 모자라는 이용자가 있을 것이라 생각 된다. 


이제 아이폰에서 단축키를 추가하는 법과 사용하는 법을 알았으니, 그곳에 하트 하나짜리 뿐만 아니라 하트 4~5개 짜리를 입력해 놓자.

그리고 필자라면 단축키로 'ㅎㅌㅌ'를 사용 할 것이다.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